작가노트_한기헌_Dreams go by contraries

꿈이란 무엇일까 ? 도대체 뭐길래 마치 그 것이 없으면 한심한 사람처럼 여기고
나 또한 자신을 그렇게 여기며 나를 죄어온다. 꿈이 무엇이길래 나는, 그리고 우리는 꿈이 없다는 사실에 불안해하는 것일까 ?

꿈이나 목표가 무엇인지 물어보면 나를 포함해 선뜻 대답하지 못하는 친구들이 많다. 꿈을 생각해볼 여유조차 없고 목표를 갖는 것조차 사치라고 생각한다.

삼포세대를 넘어 오포세대 그리고 칠포세대 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이 시대는 청년들이 살아가기에 너무나 험난하고 힘든 시대이다.히 공부해서 수능보고 대학 들어가면 좀 편해질 줄 알았는데 휴학은 필수고, 외국은 선택인 시대에서 졸업도 유예하며 취업만을 위해 죽을 힘을 다해 싸우고 있다.

우리들이 꿈이 없는 것일까?  사회의 문제일까? 우리들은 어떤 고민들을 하고 있을까?

꿈을 찾고있는 또는 잃어버린 우리를 위해 작은 위로와 힘이 되고자 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진행하고자 한다.

광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